(주)인터스피탈
 
관리자 imdo4@naver.com
3443회 2011-10-21 14:28:34
호두를 섭취하면 학생들의 인지능력이 향상된다고 합니다.

9월 21일 최근 영국 영양학 저널 9월호에 보고된 내용에 따르면 호두를 섭취한 학생들의 인지능력 특히 진위를 판별하는 추리능력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앤드류스 대학교 학생들을 두 그룹으로 나눠 진행한 이번 연구에서 한 그룹은 바나나 브레드 2 조각을 다른 한 그룹은 호두 1/2 컵을 넣은 바나나 브레드 2조각을 8주 동안 매일 먹도록 했습니다.

연구를 이끌었던 피터 프리비스 박사에 따르면 호두는 영양이 가득한 식품으로 항산화물질·폴리페놀·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과 같은 신경보호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물질들이 모두 그 기능을 발휘하면서 뇌 건강을 향상시키게 된다고 합니다.

이번 연구를 근거로 피터 프리비스 박사는 “비판적인 사고와 의사결정능력을 겸비해야 하는 학생 및 청년들에게 정기적인 호두 섭취가 미치는 영향력은 아주 클 것이라고 믿는다” 라고 말했습니다.

특정 음식 섭취, 활발한 신체 활동, 사회 활동 참여 등이 인지적 능력을 유지 및 향상시킨다는 사실이 많은 연구들을 통해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번 연구 또한 호두 섭취가 잠재적인 인지능력을 향상시킨다는 사실에 그 근거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영국 영양학 저널에서 이미 보고됐던 동물실험 연구결과에 따르면 (연로한) 쥐들의 식단에 호두를 첨가하자 감퇴했던 원동력 및 인지능력이 되살아 났다고 합니다. 또한 신경화학물질연구지에서는 호두가 산화 손상으로부터 뇌세포를 보호한다고 보고한 바 있습니다.

잘못된 식습관,‘역류성 식도염’조심해야
고지혈증 예방법을 소개합니다